수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동귀원)는 수궁동주민센터(동장 이용오)와 협력, 설명절을 맞이하여 관내 저소득 가구에게 명절 음식(떡국떡, 김치, 쌀) 나눔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수궁동 설 맞이 저소득 가구 명절 음식 나눔 행사
1월 21일(화) 수궁동주민센터에서 진행된 ‘설 맞이 명절음식 나눔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설 명절 안부 인사와 함께 김치(5kg), 떡국떡(1kg), 쌀(10kg)을 풍성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관내 저소득 190가구에게 전달하였다.
거동이 불편하거나 고령으로 밖에 나오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는 위원들이 직접 가정에 방문하여 명절 음식을 전달하면서 안부 확인도 함께하여, 소외될 수 있는 이웃들에게 지역사회의 온정을 전하였다.
이번 행사는 수궁동 소재 기업과 주민들이 모금한 재원인 구로구나눔네트워크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오류동 새마을금고에서 쌀(10kg) 300포, 서남교회에서 김치(5kg) 50개, 다보사에서 떡국떡 50개를 후원하였으며, ㈜농업회사법인 미래에서도 시중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김치를 공급하여 나눔의 뜻을 함께 하였다.
이외에도 해당 협의체에서는 매달 미용봉사, 반찬지원, 방역소독, 쌀 전달 등 관내 취약기구에 대한 지원을 꾸준히 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큰 사랑과 호응을 얻고 있다.
협의체 동귀원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정성을 다해 준비했고 받으시는 모든 분들이 즐거운 설명절을 보내시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